google-site-verification=nTWWEJ68GtKwQbu6dJap8L4gjo-e7VNvlpbMeN-JWA8 요르단 피파랭킹, 요르단 주요선수, 요르단 역대전적, 아시안컵 4강 중계일정
본문 바로가기

국내_해외축구 알약창고

요르단 피파랭킹, 요르단 주요선수, 요르단 역대전적, 아시안컵 4강 중계일정

반응형

아시안컵 4강상대인 요르단의 피파랭킹과 주요선수, 그리고 중계일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요르단은 축구의 변방국가게 가깝습니다.

실제로 요르단은 지금까지 단 한번도 월드컵 본선에 올라본 적이 없던 팀입니다. 

그러나 이번 <2023 아시안컵>에서 보여준 요르단의 파죽지세가 놀랍습니다. 

 

# 2:2 무승부, 만만치 않았던 '요르단'

요르단은 <2023 아시안컵> E조로 우리나라와 같은 조였습니다. 

요르단과 한국은 지난 1월 20일(토) 오후 8시 30분(한국시간)에 예선전 2번째 경기를 치뤘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한국의 손쉬운 승리를 예상했으나 중동특유의 강력한 압박과 허슬플레이에 고전을 면치 못했습니다. 특히 후반 종료직전(90분) 극적으로 터진 황인범 선수의 슛이 요르단 수비수 야잔 알아랍 선수의 발에 맞고 들어가기 전까지 1:2로 뒤지고 있어 하마터면 패할뻔 했습니다.

예선전을 치르기 전까지 요르단에 큰 관심을 갖지 않았던 축구팬들은 우리나라와 막상막하의 실력을 보인 요르단에 깜짝놀라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그리고 요르단과 4강에서 만나게 될 줄은 정말 상상도 못했네요ㅎㅎ)

이쯤에서 4강전 상대인 요르단의 축구에 대해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 요르단 FIFA랭킹

요르단의 피파랭킹은 2023년 12월 현재 87위 입니다.

앞에도 언급했듯 '축구변방국'이라고 해도 크게 틀리지 않습니다. 그러나 이번 2023 아시안컵에서 보여주고 있는 '중동국가 약진'의 한 축을 요르단이 담당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요르단은 E조 예선에서 한국과의 무승부 포함 1승 1무 1패로 조 3위를 차지했으나 와일드 카드로 16강에 진출해, 16강전에서 이라크를 3:2로 꺾은 후 8강전에서 타지키스탄을 다시 1:0으로 꺾으며 4강에 진출했습니다. 특히 말레이시아와의 예선 1차전 경기에서 우리나라가 간신히 3:3으로 비긴 말레이시아에 4:0으로 이겼을 정도로 폭발적인 골 결정력을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이번 아시안컵을 마치면 요르단의 피파랭킹이 급상승할 것으로 보이네요~

 

 

2. 요르단 주요선수

■ 감독 : 후세인 아무타(별명 : 신사(An-Nashāmā))

■  월드컵본선진출횟수 : 0회

■  주요선수

- 무사 알 타마리(윙어) : 몽펠리에 HSC(프랑스), 요르단 선수 중 유일하게 유럽 5대리그 소속, 2023 아시안컵 2골

- 야잔 알 나이마트(윙어, 스트라이커) : 알 아흘리 SC(카타르), A매치 41경기 14골, 2023 아시안컵 2골

 

 

3. 요르단 vs 대한민국 역대전적

- 3승 3무 0패(대한민국 기준)

대한민국은 지금까지 요르단을 6번을 상대했는데 단한번도 패하지 않았습니다. 

다만 3승 모두 1:0으로 간신히 승리해 우리나라의 경기력이 요르단을 압도했다고 하기는 어렵습니다. 이번 아시안컵 예선 2차전에서도 경기막판까지 1:2로 끌려가다가 경기 종료 직전 황인범 선수의 극적인 동점골로 겨우 패배를 면할 수 있었습니다. 황인범 선수의 극장골(기록상 요르단 선수의 자책골로 기록)이 아니었다면 요르단에게 첫 패배는 물론 16강전에도 오르지 못하게 됐을 가능성도 있었습니다. 

그런만큼 이번 요르단과의 4강전에서는 방심하지 말고 경기준비를 철저히 해야 하겠습니다. 

게다가 이번 요르단과의 4강전에서는 대한민국 수비의 핵심인 김민재 선수가 경고 누적으로 출전이 어려워 모든 선수의 집중력과 협업이 어느때보다 중요한 상황입니다.

 

 

4. 2023 아시안컵 요르단전 중계

요르단과의 4강전은 2월 7일(수) 자정에 개최됩니다. 

2023 아시안컵은 tvN, tnN SPORTS, TVING, 쿠팡플레이 등에서 중계합니다. 

공중파에서 중계하지 않는 게 좀 아쉽지만...

대한민국의 4강 승리와 64년만의 아시안컵 우승을 함께 응원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