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야구 알약창고

류현진 아내 와이프 배지현 아나운서 나이 자녀 아들 딸

반응형

KBO에 복귀한 류현진 선수의 아내 와이프 배지현 아나운서의 이모저모를 살펴보겠습니다

류현진 배지현

 

류현진 아내 배지현 나이, 학력, 기타 정보

류현진 배지현
류현진 배지현류현진 배지현류현진 배지현

배지현은 KBO를 넘어 메이저리그까지 정복한 후 다시 한국으로 돌아온 '코리안몬스터' 류현진 선수와 2018년 1월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류현진과 배지현은 김태균-김석류 부부, 박병호-이지윤 부부에 이어 야구선수와 아나운서 3호 부부가 되었습니다.

배지현은 1987년 1월생으로 37세(2024년 2월 기준)입니다.

류현진선수(1987년 3월생)와 출생년도는 같지만 생일이 빨라 1년먼저 학교에 입학했습니다. 

배지현은 서강대학교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했습니다. 173cm의 훤칠한 신장인 배지현은 2009년 제 18회 슈퍼모델 선발대회에 입상한 경력이 있습니다. 이후 2011년 SBS ESPN에 입사해 방송생활을 시작했습니다. 

 

배지현 아나운서 주요경력

류현진 배지현

류현진 배지현류현진 배지현류현진 배지현

배지현은 야구아나운서계의 히어로 최희 아나운서의 뒤를 잇는 후발주자로 공서영, 김선신 등과 함께 활약했습니다. 

SBS의 프로야구 대표아나운서를 맡았으나 KBS의 최희, 윤태진, MBC의 김민아, 김선신에 비해 뒤쳐지며 '방송사 에이스 중 최약체'라는 불명예를 안기도 했습니다. 

2014년 3월에는 SBS 스포츠에서 퇴사를 하게 되었는데 사유가 정확히 밝혀지지는 않았지만 배지현이 진행하던 '베이스볼S'의 시청률이 낮은데다 진행자를 교체하려는 움직임이 보이면서 스스로 사표를 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2014년 MBC 스포츠로 옮긴 배지현은 새로운 직장에서도 김선신에 밀려 '베이스볼 투나잇' 주말진행을 맡게 됐습니다. 

2015년에는 '코미디 빅리그'의 진행을 1년 5개월(2015.04~2016.09)간 진행하기도 했고, 2016년 11월부터는 다시 MBC스포츠플러스의 '엠스플 투나잇'의 진행을 맡았습니다. 

프로야구를 대표하는 아나운서 중 한명이지만 상대적으로 아쉽다는 평가를 받던 배지현은 이후 그간의 평가를 뒤집는 '인생역전'을 펼치게 되었습니다. 바로 류현진과의 결혼발표였습니다. 

 

류현진 ♥ 배지현, 결혼으로 인생역전

류현진 배지현류현진 배지현류현진 배지현

2015년 프로야구계를 뜨겁게 달군 뉴스가 발표되었습니다. 

2015년 메이저리그 <LA 다저스>에서 뛰고 있던 한국최고의투수 류현진 선수와의 교제설이 터진 것입니다. 류현진-배지현 커플 이전에도 김태균-김석류, 박병호-이지윤 등 '야구선수, 아나운서 커플'이 있었지만 두 사람의 교제는 가장 큰 화제가 되었습니다. 

두 사람은 교제를 지속하다가 2017년 시즌이 끝난후 결혼을 하기로 약속했고, 2018년 1월 웨딩마치를 올리게 되었습니다. 

배지현은 당시 프리랜서로 <MBC 스포츠 플러스>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었는데 류현진과의 결혼과 함께 자연스럽게 방송에서 은퇴 한 후 미국으로 넘어가 류현진 선수를 내조하고 있습니다. 

한편 류현진 선수와 배지현 아나운서를 연결해 준 것은 정민철 해설위원으로 알려져있습니다. 정민철 해설위원이 두 사람과의 식사자리를 마련하면서 사적으로 인연을 맺게 되었습니다. 류현진은 tvN 다큐멘터리 '코리안 몬스터-그를 만든 시간'에 출연해 배지현과의 러브스토리를 공개한 바 있습니다. 

한때 '야구여신'들 중 배지현보다 앞서있다는 평가를 받았던 최희, 윤태진, 공서영, 김선신 등은 두 사람의 결혼을 보고 어떤 생각을 했을까요?^^

 

류현진 배지현 자녀, 아들 딸 1남 1녀

류현진 배지현류현진 배지현류현진 배지현

류현진과 배지현은 1남 1녀를 두고 있습니다.

첫째는 2020년 5월 17일 생으로 딸(류혜성)입니다. 이후 둘째인 아들(류준상)이 2022년 9월 29일에 태어났습니다. 

많은 야구팬들은 류현진의 아들도 이종범의 아들 이정후처럼 야구선수로 자라길 기대하고 있습니다. 국내최고의 운동선수인 아빠의 유전자와 미모의 아나운서인 엄마의 유전자를 물려받고 태어난 두 자녀는 과연 어떻게 성장할까요? 국내 야구팬은 물론 전세계의 야구팬들이 관심을 갖고 지켜보고 있습니다^^

 

반응형